네트워크 어댑터 랜카드 인터넷 접속 우선순위 정하는 방법

PC관련|2018. 7. 18. 01: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리스입니다. 오늘 소개해볼 네트워크 팁으로는 자신의 피씨나 노트북에 네트워크 어댑터(랜카드)가 한가지가 아닌 몇가지가 있을때 어떤 네트워크 어댑터를 먼저 우선권을 지정해 줄수 있는 팁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IP주소를 몇개를 관리를 해야 하기때문에 이 방법으로 우선권을 지정해서 특정아이피만 먼저 할당되도록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용방법이 상당히 간단하고 쉬우니 여러분들께서 직접 따라해보세요.

▼제어판에 먼저들어가 주시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주세요.

▼화면 좌측탭에 보시면 이더넷이라고 있는데 마우스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더넷 항목들이 보이는데 중간부분에 보시면 어댑터 옵션 변경이라는 항목이 보이실거에요. 이곳을 클릭~

▼그러면 연결되어진 어댑터가 보이는데 vmware어댑터와 블루트스 장치를 빼면  총 3개가 있는게 보이네요. 자신의 피씨에 있는 모든 네트워크 아탑터를 설정을 해야 하는데 화면에서 처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후에 속성항목으로 들어가 줍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라는 항목이 보이시는데 더블 클릭해서 상세한 속성값에 들어가 줍니다.

▼일반및 대체구성 항목이 있는데 일반탭 하단에 고급으로 들어가 주세요.

▼고급항목에 들어가 주시면 자동 메트릭이 디폴트값으로 되어 있는데 해제를 해주신후에 인터페이스 메트릭값을 입력을 해주면됩니다. 이때 중요한건 우선순위가 빠를수록 피씨가 켜진후에 숫자가 낮은순서로 먼저 ip주소가 할당이 됩니다. 

만약 어댑터첫번째가 1이 지정되어 있고 두번째는 5로 되어 설정되어 있으면 당연히 두번째 어댑터로 할당이 되겠죠~ 아이피 주소관리를 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제가 소개해드리는 방법대로 하시면 한번만 셋팅을 하시면 매번 신경쓸 필요도 없고 실수하지 않고 관리를 할수 있을거에요. 오늘의 팁은 여기까지 였는데 다음에도 역시 소중한 팁으로 여러분들께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